여러분들이 사장님이 되어 비서를 고용한다고 생각해봅시다.
요즘 인건비가 말이안되서 아마 개인 비서를 고용한다고 하면 연간 3000만원~3500만원이 듭니다.
하지만 이 친구들은 출퇴근시간도 있고 연차, 휴가 도 다 쓰는 친구들이죠.
하지만 걱정하지마세요. 여기 GPTs를 써서 자신만의 개인비서를 단돈 25000원에 만들수 있답니다.
'에이~ 뭔 AI로 비서야 ~'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이런분들은 현재 AI의 뜻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을거 같습니다
AI의 정의는 지금도 많은 전문가들이 다양한 의견을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AI가 처음나온 이유는 "인간의 지능을 이 컴퓨터가 가질 수 있을까??" 였습니다.
이런 이유로 출발한 AI는 발전을해 "인간의 지능을 쓰는 일을 이 컴퓨터가 대신할수 있을까??"로
넘겨왔습니다.
그래서 현재의 생성형AI들은 인간이 지능을 써서해야하는일들을 대신해주고 있는 친구들이라고 보면됩니다.
그럼 지금 우리가 필요한것이 무엇이냐 에 따라 저희가 써야하는 GPTs 가 다르겠지요.
물론 처음부터 나만의 GPT를 만들어서 여러분들이 사용하여도 괜찮습니다만..
처음에는 잘 만들어진 GPT를 쓰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 빨리쓰셔야 하는게 현재 GPTs 에 입력된 프롬프트를 저희가 카피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남들이 어떻게 프롬프트를 입력했는지 보고 자신에게 적용하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예시로 제가 쓰고 있는것들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맨 밑의 비지니스파트너는 제가 하고 있는일을 굉장히 많이 도와주는 아이고
스크립터와 제목및천문단 전문가는 저의 글쓰기를 도와주는 GPT입니다.
물론 이것들은 제가 만든 GPTs 이긴하지만 저도 사람들의 GPTs의 프롬프트를 가져온것도 있습니다.
일단 여러분들이 처음에 하실것은 나의 GPTs를 만드는것입니다.
저와함께 만들어 볼까요??
여기에서 My GPTs를 클릭합니다.
(자신의 GPTs를만드려면 유료결제 한달20$를 하셔야합니다. 이것은 GPT4도 사용할 수 있으니 굉장히 혜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런창이뜨는데 이것을 클릭하구
그럼 이런화면이 뜨는데 영어라고해도 쫄필요없습니다. 한국어로 말해도 잘알아듣고 한국어로 답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저는 매일매일 경제뉴스를 요약해주는 경제뉴스 전문가를 만들어볼게요!
GPTs 를만드는것은 정말 쉽습니다. 이렇게 그냥 본인이 원하는것을 적어내려가기만하면 되는데요.
제가 질문을 한국어로 해달라는말을 초반에 안해서 영어로 하고있는데 한국어로 질문을 해달라고하면 해줍니다.
옆의 사진과같이 로고도 만들어주고, 어떻게 답변해야할지까지 완성해주시면 자신만의 GPT 완성입니다.
그럼 질문을 해볼까요??
어때요? 그럴듯한 GPT가 만들어졌네요
오늘은 여기까지만 포스팅하고 이 글을 보셨다면 꼭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이 비서를 어떻게 교육하는지..( 뭔가 좀 그렇네요 단어선택이 )
이 GPTs 어떻게 더욱더 저에게 맞게 만드는지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다른칼럼들도 읽어보시면 좋으실꺼같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